구글 애드센스 사이드바에 삽입하기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여러가지 이유들이 있는데요.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이유가 바로 애드센스입니다.

 블로그를 자유롭게 꾸밀 수 있는 설치형 블로그이면서 애드센스 광고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기 때문인데요.

 방문자수가 너무 적을때는 오히려 시선을 분산하기 때문에 어느정도 방문자수를 늘리고 설치하는게 좋답니다.

 설치해도 도움이 되는게 없기 때문이죠. 최소 천명이상 방문자수가 나왔을때 조금이나마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직 신생 블로그라서 요즘 일일 방문자수가 백명 이백명되지만 그래도 미리 한번 스킨에 삽입을 해봤습니다.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공간이 글 안에 넣을 것인지 그 밖에 넣을 것인지 선택을 해야하는데요.

 블로그 스킨에 맞게 알맞은 사이즈를 선택해서 넣어야지 광고가 불편함을 주는 것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우선 구글 애드센스를 가입하신 분들이라면 내 광고를 이용해서 새 광고 단위를 만들어주시면 되는데요.

 처음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삽입할때는 어렵지만 몇번 하다보면 익숙해져서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사이드바에 삽입할 사이즈를 선택해보도록 할텐데요.

 개인적으로 300x600 사이즈를 가지고 있는 큰 스카이크래퍼를 선택했습니다.

 왜냐하면 피시버전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큰 광고에 자연스럽게 눈이 가기 때문이죠.

 원하는 옵션의 광고 크기를 선택한 후에 간단한 이름을 넣어주고 저장 및 코드 생성을 눌러줍시다.

 

 광고가 성공적으로 작성됬다는 문구와 함께 광고 코드가 나옵니다.

 여기에서 광고 코드를 복사 한 후에 블로그 스킨 편집 메뉴로 이동을 해주도록 합시다.

 

 사이드바에 넣기 위해서 스킨메뉴창에서 하단쪽으로 내려가주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에서 새로운 사이드바를 만들기 위해서 코드를 입력해주시면 되는데요

 <s_sidebar_element>

     구글 애드센스

 </s_sidebar_element>

 사이드바 코드에 애드센스를 넣어주시면 된답니다.

 위 아래 여러 코드들이 있으니 그냥 그것을 복사해서 하나 더 만들어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가운데 정렬을 하기 위해서 <center>라는 코드를 입혔습니다.

 개인적으로 스킨이 깔끔한 모습을 선호하기 때문에 최대한 정렬을 많이 시키는 편입니다.

 

 삽입을 완료하고 사이드바에 삽입된 구글 애드센스를 확인해보실 수 있는데요.

 오른쪽 항목에 딱 맞게 들어가 있는 모습이네요. 개인적으로 사이즈가 스킨이랑 잘 어울려서 만족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는 블로그 화면에 총 3개를 넣을 수 있기 때문에 나머지 2개는 본문에 한번 삽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 도움이 되는 글 정리

 * Notice - 이태원 먹방투어 ver.1

 * Notice - 컴퓨터 필수 유틸리티 ver.1

 * Notice - 블로그팁 ver.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