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만들 수 있는 계란햄볶음밥 만들어 먹기

 집에서 자주먹는 볶음밥 오늘도 집에서 밥을 해먹어야하는 귀찮은 일이랍니다.

 딱히 뭘 해먹어야지라는 생각이 없기에 역시나 오늘도 볶음밥을 만들어 먹기로 결정했습니다.

 가장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요리인 볶음밥 중에서 계란햄볶음밥을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재료는 항상 비슷하지만 양파 반개, 감자 반개, 햄 반개, 냉동 간마늘 한조각입니다.

 밥을 하는 동안에 야채손질을 하고 기다리면 되는데요.

 사진 찍으려고 저렇게 분리해서 담아뒀지 평소에는 한 그릇에 다 넣어둔답니다.

 요리 스타일은 사람마다 다르지만 개인적으로 한방에 넣고 요리하는 주의라서요.

 귀찮은건 딱 질색~ 모든지 간단하지만 맛있게 만드는게 좋답니다.

 

 볶음 요리의 필수는 팬에 예열을 잘 해주고 코팅을 해주는게 필수입니다.

 제대로 코팅이 되어있지 않으면 볶는 동안에 늘러붙고 짜증나서 요리하는 맛을 반감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팬도 예열했고 밥도 다됬으면 요리를 시작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재료를 한방에 다 팬에 넣고 볶아주고 계란 후라이는 다른 팬을 이용해서 만들어줍시다.

 팬에 재료를 어느정도 볶다가 소금과 후추를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여기서 소금을 넣지 않아도 된답니다.

 왜냐하면 스팸에서 짠맛이 나기 때문에 소금을 평소처럼 넣으면 오히려 더 짠맛이 강해질 수 있기 때문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소금을 아주 약간만 넣어주는게 좋답니다. 팬을 열심히 볶아줍시다. 팬돌리기 연습도 할겸...

 

어느정도 볶아지면 만들어진 계란후라이와 밥을 넣고 참기름도 약간 넣고 굴소스를 넣어서 볶아주도록 합시다.

 비주얼 따위는 생각하지 않는 진짜 그냥 집에서 누구나 먹는 볶음밥을 만들기에..

 완전 이런 것을 포스팅하기도 민망할 볶음밥을 완성할 수 있답니다.

 다른 블로그에서는 맛있게 보이게 사진도 잘 찍고 하지만 그런거 없다는..

 최대한 빠르고 간편하게 맛있는 볶음밥을 만들 수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김가루를 뿌려서 먹어주면 굳..

 항상 만드는 볶음밥이지만 재료에 따라서 맛이 정말 다르답니다.

 혼자사시는 분들이라면 이미 마스터했을 볶음밥.. 다음에는 다른 요리들도 좀 해봐야겠네요. ^^

 

 * 도움이 되는 글 정리

 * Notice - 이태원 먹방투어 ver.1

 * Notice - 컴퓨터 필수 유틸리티 ver.1

 * Notice - 블로그팁 ver.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