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티에디션으로 블로그 첫 화면 꾸미기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면 가장 신경을 많이 쓰는 부분이 바로 스킨에 관련된 부분이랍니다.

 개인 블로그이다보니 애착을 갖고 시작하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그 만큼 조금 깔끔한 화면이 보이기를 원한답니다.

 남들이 처음 블로그에 방문했을때 좋은 인상을 심어주는 방법 중에 하나가 스킨을 잘 꾸며놓으면 점수를 딸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원하는 정보만 찾으로 들어왔다가도 호기심에 여러가지 구경하게 되는 블로그들이 종종 있기 마련입니다.

 

 우선 티스토리는 기본적으로 스킨을 꾸미고 첫화면을 꾸미기 위해서 화면 설정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설치형 블로그답게 블로그를 자우자재로 사이트처럼 편집하는게 가능한게 최대의 장점이긴 합니다.

 하지만 코드를 다룰 수 없는 초보자에게는 조금 어렵게 느껴지고 오히려 꺼려지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그런 분들이라면 남들이 잘 만들어서 공유하고 있는 자료들을 활용해서 사용하면 훌륭하게 대처할 수 있답니다.

 

 기본적으로 티스토리 티에디션 화면으로 첫화면을 사용하여 홈화면을 꾸며보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처음 만들었으면 설정이 안되어있는데요. 사용하기로 설정을 해주시면 된답니다.

 화면설정에서는 블로그에서 볼 수 있는 화면에 관련된 환경설정을 변경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는게 좋겠네요

 

 티에디션을 사용하기로 클릭하고 첫화면으로 티에디션이라는 아이콘이 블로그 오른쪽 상단에 새롭게 표시된답니다.

 이것을 클릭해서 홈화면을 원하는 구성대로 꾸며보실 수 있는데요.

 기본 샘플로 지정되어 있는 아이템을 사용해도되고 아니면 본인이 원하는 아이템을 골라서 사용해도 된답니다.

 어떤 구조로 된 디자인을 선택해서 사용할지는 본인의 선택에 따라서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우선 처음에는 깔끔한 보이기를 보이기 위해서 상단은 최신글을 볼 수 있도록 배치를 해뒀습니다.

 사람들이 원하는 정보를 찾기 위해서 블로그를 검색을 많이 하는데요. 원하는 글만 보고 나가는 경우가 많이 있답니다.

 그러나 블로그 글이 괜찮다고 느껴지만 구경을 하기 위해서 한번쯤은 홈화면으로 들어가는 버튼을 누르게 되는데요.

 그런 상황이 왔을때 조금이나마 좋은 인상을 주기 위해서 첫 화면을 잘 꾸미고 싶었습니다.

 1차적으로 완료한 상태라서 앞으로 어떻게 변경할지는 생각해봐야겠지만 한동안은 유지할 계획이랍니다.

 

 현재 블로그를 시작한 상태에서 조금은 전문성이 있는 글들을 작성하고 있는 분야가 바로 블로그인데요.

 그 동안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느꼈던 경험들에 관해서 글을 중점적으로 작성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따로 메뉴창을 하나 새롭게 만들어서 보기 쉽게 만들어두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그냥 일상적인 일들을 중심적으로 작성하면서 글을 쉽게 볼수 있도록 했는데요.

 최하단에는 사진만 보이고 마우스로 사진위로 이동하면 제목을 볼 수 있는 최신글 사진을 배열해두었습니다.

 특별하게 사람들이 클릭할 것같지는 않지만 이렇게 꾸며놓고 보니 나쁘지 않은 느낌이라서 그냥 넣었습니다.

 

 이런 저런 고민을 하면서 최대한 깔끔하게 꾸미려고 노력했는데요.

 솔직히 백퍼센트 만족은 아니지만 처음치고는 그나마 잘했지라고 덤덤하게 넘어갔습니다.

 다른 티스토리 블로그들을 보면 코드를 다룰줄 아는 분들 블로그를 보면 정말 멋있는 블로그들이 많더라고요.

 그런 블로그들을 보면 왠지모르게 내 블로그가 초라해보이기도 하지만 점점 나아지리라 생각합니다.

 처음부터 다 잘할 수 는 없듯이 하나씩 바꾸면서 진화하는 과정을 지켜봐주세요. ^^

 

 * 도움이 되는 글 정리

 * Notice - 이태원 먹방투어 ver.1

 * Notice - 컴퓨터 필수 유틸리티 ver.1

 * Notice - 블로그팁 ver.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