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실 수도꼭지 교체를 직접해서 비용을 절약하기

 오래된 빌라로 지어진 반지하에 산지도 벌써 2년이 지났는데요. 별로 살지도 않았는데 노후화된 집 때문에 이것저것 망가지는 일이 많았습니다. 처음에 독립해서 혼자사는 것이기 때문에 이 모든 것을 혼자서 해결해야만 했는데요. 막상 모든 걸 혼자서 해결하려니 힘들기도 했지만 이제는 어느정도 익숙해져서 왠만한 것들은 혼자서 다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저번에는 보일러 호스 부분에 발라져있는 석고가 다 부서져서 내열실리콘처리도 하기도 했는데요. 싱크대 수도꼭지도 고장나서 교체도 했었습니다. 이번에는 욕실 수도꼭지 교체를 해야할때가 됬는데요. 멀쩡하게 쓰던 호스가 갑지가 터져서 더 이상 쓸 수 없게 되어버리니 정말 황당했습니다.

 

 사람을 불러서 일을 처리하면 비용이 비싸기 때문에 그냥 직접 교체를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샤워헤드랑 메탈 샤워호스를 구입하시면 누구나 손쉽게 교체를 해볼 수 있습니다. 가격은 두 제품을 합쳐서 5,000원에 구입을 할 수 있습니다. 동네 디씨마트보다는 다이소가 저렴하기 때문에 다이소에 가서 구입해왔는데요. 재질이 좋은 편은 아니지만 가격대비 품질은 나쁘지 않답니다.

 

 별개로 구입한 헤드와 호스를 연결해주시면 되는데요. 메탈 말고도 요즘에는 여러가지 종류가 나오는데요. 개인적으로는 그냥 메탈이 가장 깔끔하게 보여서 이 제품을 구입했답니다.

 

 현재 문제가 되고 있는 호스입니다. 사진만 봐도 화장실이 얼마나 오래됬는지 짐작을 할 수 있답니다. 개인적으로 방만 도배를 새로해서 살고 있기 때문에 집에 애정이 그렇게 많은 편은 아닙니다.

 

 화장실 청소를 깨끗하게 안하기도 하지만 언제 이사가야할지 모르기 때문에 꼭 필요한 일이 없으면 수리도 하지 않는 편인데 한두달 이렇게 살다보니 샤워하기가 점점 힘들어져서 어쩔 수 없이 바꿀 수 밖에 없게 되었습니다.

 

 혼자살고 있을때 꼭 필요한 몽키스패너가 되겠습니다. 교체하기 위해서는 무조건적으로 필요한 공구인데요. 수도를 교체할때 항상 필요로 하게 되기 때문에 한번 구입해두면 거의 반평생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주방 수도꼭지 교체를 할때 구입했는데 지금까지 알차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집에 없으신 분들은 하나 정도는 구비해두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이제 교체하는 방법에 관해서 알아볼텐데요. 정말 간단하답니다. 몽키스패너로 연결부위를 돌려서 기존에 존재하던 호스를 풀어주시면 된답니다. 그 부분에 이번에 구입한 새 제품을 연결해주시면 끝나는데요. 생각보다 빠른 시간안에 교체를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새제품으로 교체한 후에 기존에 있던 호스랑 헤드는 버려주시면 되겠습니다. 몇년이나 쓰여진지 모르는 제품을 버리고 나니 뭔가 시원하기도 하고 교체하니 수압이 정상적으로 나와서 샤워하는데 불편함을 없애주었습니다.

 

 사실 호스가 고장났지만 귀찮다고 그냥 사용했지만 그게 얼마나 멍청한 일인지 새삼 깨닫게 되네요. 귀찮다고 불편하게 사용하다가 어잡히 바꿀텐데 진작 바꿀걸이라는 후회도 했습니다. 앞으로는 문제가 있으면 바로바로 해결을 해야습니다.

 

 * 도움이 되는 글 정리

 * Notice - 이태원 먹방투어 ver.1

 * Notice - 컴퓨터 필수 유틸리티 ver.1

 * Notice - 블로그팁 ver.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