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 3월 무료게임 첫번째 타이틀 - Valiant Hearts The Great War

 플레이스테이션4를 구입해서 게임을 즐기시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아마도 이제 게임시디도 많이 풀리고 기대작들도 하나씩 출시가되고 있어서 구입하려는 분들이 증가하고 있답니다.

 플스4를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게임을 하면서 멀티를 즐기기 위해서 PSN 플러스 가입을 하는 경우가 많은 편입니다.

 멀티도 즐기지만 매달 나오는 무료게임들을 즐길 수 있는 혜택이 있어서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플스4는 아직 많은 게임이 없어서 외국 인디게임들이 무료게임으로 많이 나오는 편이랍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글판으로 즐길 수 있는 부분이 정말 적기 때문에 한개라도 재밌으면 만족스럽답니다.

 

 PS4 3월 무료게임 첫번째 타이틀 - Valiant Hearts The Great War

 PSN 플러스 회원이면서 플스4 뿐만 아니라 비타까지 가지고 있으면 즐길 수 있는 게임이 더 늘어나는데요.

 저는 플스밖에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이번 3월에 즐길 수 있는 무료게임은 총 3개가 된답니다.

 하나씩 플레이해보면서 어떤 게임인지 한번 파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로 설치한 게임은 Valiant Hearts The Great War 이름을 가지고 있는 타이틀입니다.

 전쟁에 관련된 게임이라는 것을 사진만으로 짐작해볼 수 있습니다.

 

 이제 설치를 마쳤으니 한번 새로운 게임을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느낌상으로는 어떤 방식으로 플레이해야하는지 감이 잡히지 않는 모습입니다.

 

 게임이 시작되면 스토리가 나오면서 농부로 보이는 한 남자가 나온답니다.

 역사 관련된 내용들인데 한국어로 번역이 안되어있기 때문에 스토리 이해가 가질 않는답니다.

 영어를 잘하는게 아니라서 바로 듣고 해석할 정도의 능력이 필요하지만 역부족이기 때문에 눈치껏 파악했습니다.

 

 옵션키를 눌러서 다른 기능들을 살펴보니 역사를 반영한 팩트에 관련된 설명이 나타나있습니다.

 게임을 하면서 영어 공부를 해야하는지 심각하게 고민을 해보게 하는 부분이었습니다.

 아무튼 게임 진행을 위해서 대충 넘기면서 진행해보았습니다.

 

 한 남자가 군대에 입대해서 이제 그 스토리가 진행이 된답니다.

 그리고 그 남자를 기다리는 아내가 있는데요. 그녀에게 편지를 써나간답니다.

 조작키는 그냥 앞뒤로 이동을 하면서 여러가지 퀴즈를 풀듯이 게임을 진행한답니다.

 미니게임처럼 여러가지 종류가 존재하며 추론이 필요로한 단계들도 있습니다.

 

 영어를 몰라도 플레이하는데 전혀 지장이 없어보이나 스토리 파악을 못하기 때문에 재미가 반감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게임 자체는 아기자기하고 즐길거리도 많아 보이지만 영어 때문에 답답함으로 아마도 다들 중도 하차를 한답니다.

 

 캐릭터도 한가지만 하는게 아니라 주인공이 중간중간 만난 다른 캐릭터들도 연결해서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들이 인연을 맺은 후에 나중에 다시 만나기도 하고 그렇게 게임이 진행이 되는 것 같습니다.

 

 게임을 한시간 정도 플레이해보고 글을 작성하고 있어서 깊은 내용은 전달하지 못한 부분은이 있습니다.

 이번 타이틀이 어떤 게임인지 궁금하신 분들에게 사진과 조금의 정보를 통해서 궁금증 정도만 해결해보시기 바랍니다.

 PSN 플러스 회원이신 분들이라면 어떤 게임인지 궁금해서 인터넷에 한번씩 검색을 해보게 되는데요.

 저도 검색을 해봤지만 자세한 정보가 없어서 이렇게 부족하지만 글을 남겨봅니다.

 앞으로도 매달 나오는 게임에 대해서 간략하게 플레이하고 포스팅을 할 계획이랍니다.

 

 * 도움이 되는 글 정리

 * Notice - 이태원 먹방투어 ver.1

 * Notice - 컴퓨터 필수 유틸리티 ver.1

 * Notice - 블로그팁 ver.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