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 타이틀로 위닝 2015를 처음 플레이 해봤습니다

 가끔 시간이 날때면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서 게임을 조금씩 하는 편입니다. 물론 매일할 수 는 없기 때문에 일주일에 한두면 몇시간씩 하는데요. 처음으로 구입한 콘솔이 바로 플스4입니다. 처음에는 그래픽에 놀라고 다음에는 역동성에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어렸을때 팩을 꼽고 하던 시대에서 현대 문물을 접한 차이가 엄청 컷기 때문에 신선하게 다가왔답니다.

 

 물론 친구들과 플스방에 가서 몇번 해보긴 했지만 매일 하는게 아니여서 그렇게 흥미를 느끼지 못했답니다. 요즘에 여러개 타이틀을 구입하고 쌓아두고만 있는데요. 다 클리어하지 못하고 새로운 PS4 타이틀을 구입하는 충동적 소비를 어떻게 말릴 수 있는게 아니었습니다.

 

 이번에 위닝 2015를 구입해서 처음으로 플레이해보았습니다. 피파와 위닝을 많이 비교하시는데요. 저는 솔직히 피파보 많이 안해보고 위닝도 안해봤기 때문에 이렇다 저렇다 비교할 만한 능력은 없답니다. 처음으로 플레이해본다고 봐도 무방한 실력이기 때문에 그냥 둘중에 위닝이 마음에 들어서 구입했습니다.

 

 처음에 위닝을 구입해야할지 고민을 했었는데요. 왜냐하면 피시버전으로 한번 해봤을때는 뭔가 목각인형이 움직이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을 찾아보니 플스버전이랑 완전 다르다는 평이 많았습니다.

 

 실제로 구입해서 해보니 플스와 피시버전이 가진 차이가 엄청 컸습니다. 화질부터 다르고 플레이어가 움직이는 동작들도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잘 구현해놓았는데요.

 

 첫 화면을 통해서 이제 게임을 진행할 수 있는 모습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왼쪽 상단에 보이는 카테고리에서 본인이 원하는 게임을 진행할 수 있는데요. 저는 처음하기 때문에 잘 몰라서 가장 기본적인 부분부터 시작을 하기로 했습니다.

 

 온라인을 할 능력도 되지 않기 때문에 우선 키부터 익숙해지기로 결정을 했습니다. 그 후에 컴퓨터랑 조금씩 연습하고 여러가지 리그를 진행하면서 실력을 키우려고 하고 있는데요. 게임할 시간이 많지 않다보니 할때마다 키를 까먹어서 실력이 느는 정도가 엄정 더디답니다.

 

 처음에는 기술 트레이닝을 통해서 기본 조작키에 익숙해질 수 있습니다. 물론 기존에 위닝을 해오시던 분들이라면 새로운 기술이 있나 살펴보면서 몇가지 몸풀기로 해보시면 되겠지만 저처럼 처음하는 유저분들이라면 하나씩 모두 다 클리어해나가는게 도움이 된답니다.

 

 초급, 중급, 고급, 전문가로 나뉘어지는데요. 고급까지만 연습하면 게임을 진행하는데 무리는 없답니다. 전문가 난이도는 개인기를 연습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나중에 차차 연습하기로 했답니다.

 

 조작키에 익숙해지기 위해서 어렵게 느껴지는 키들을 몇번 연습을 했는데요. 지금도 가끔 까먹어서 다시 들어가서 연습을 하고 나온답니다. 게임하는게 뭐 이렇게 힘든지 오랜만에 느꼈답니다.

 

 이제 컴퓨터랑 한번 게임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 트레이닝만 하는데 한시간 이상은 소모한 것 같네요. 그래도 나름 재미있게 연습할 수 있었습니다. 원래는 축구게임에 별로 흥미를 못느꼈지만 그래도 플스가 있는데 친구들 왔을때 같이 게임 한판 하기 위해서 구입한 이유가 가장 컷답니다.  막상 직접 해보니 왜 다들 축구게임을 하는지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컴퓨터랑 하는 것보다는 친구들이랑 하는게 재밌겠지만 저가 가진 실력으로는 무조건 패배하기 때문에 차근차근 실력을 쌓는게 중요하답니다. 지금도 컴퓨터랑 연습을 하고 있답니다.

 

 처음에 등장하는 선수들 모습을 보면서 정말 플스4 사양이 정말 좋아졌구나라는 느끼게 됬는데요. 물론 다른 게임들을 해봐도 정말 콘솔게임이 많이 발달했음을 새삼 알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몇년간 계속해서 타이틀들이 출시되면서 더 놀랄일이 생기겠지만 우선 지금까지도 충분히 만족한 편입니다.

 

 게임 진행은 이미 다 알고 계시기 때문에 단순하게 사진만 올렸는데요. 여타 축구게임을 해보신 분들이라면 별로 궁금하지도 않은 이야기가 될 수도 있겠네요. 게임 캐릭터들이 자연스럽게 움직이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피파는 해보지 못했지만 위닝은 현재까지 만족하면서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다음 시리즈가 나올때까지는 아마도 계속 소장하고 가지고 있을텐데요. 앞으로도 꾸준히 연습해서 온라인도 한번 해봐야겠습니다. ^^

 

 * 도움이 되는 글 정리

 * Notice - 이태원 먹방투어 ver.1

 * Notice - 컴퓨터 필수 유틸리티 ver.1

 * Notice - 블로그팁 ver.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