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 스크린샷 찍고 USB로 옮겨 컴퓨터에 저장하기

 콘솔게임은 진짜 어렸을때 팩으로 하는 게임을 해본 이후로 성인이 될때까지 거의 해본적이 없습니다.

 플스방은 한두번 가보긴 했지만 제대로 해본적이 없어서 경험이 전무하다고 보셔도 되는데요.

 성인이 되고 스스로 돈을 벌어서 사고 싶었던 물건 중에 하나가 바로 플스였습니다. 구입한지는 조금 오래됬는데요.

 콘솔게임 단점은 매번 게임 시디를 구입해야한다는 점이긴 하지만 빨리 클리어하고 중고 판매를 하는 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은 편이지만 신작이 나올수록 새로운 게임을 구입하고 싶은 충동은 참기 힘듭니다.

 

 현재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PS4 스크린샷을 찍어서 앞으로 포스팅을 하는데 이용할 계획입니다.

 블로거들은 항상 소재에 굶줄이기 때문에 어떤 주제만 있어도 글을 쓰려고 하는 성향이 강해진답니다.

 저 역시 그런 편인데요. 아무튼 앞으로 플스4 주제로 글을 쓰기 위해서는 사진은 필수적으로 필요하답니다.

 

 기본적으로 스크린샷을 찍는 방법은 듀얼쇼크4에서 쉐어라는 버튼을 누르면 어디서든디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원래 물건을 잘 관리하는 편이 아니라서 패드에 먼지가 쌓여있는 모습입니다. 뭔가 민망하네요.

 게임 화면이나 플스 화면에서 SHARE를 눌러서 스크린샷을 찍어주도록 합시다.

 

 찍은 사진을 이제 USB로 옮기기 위해서는 캡쳐 갤러리라는 항목을 찾아 들어가주시면 된답니다.

 트위터나 페이스북 같은 경우는 계정이 연결되있고 와이파이나 인터넷 선이 연결되어 있으면 바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저는 둘다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USB를 이용하는데요. 대량 사진을 옮길때는 유에스비가 확실히 효과적이긴 합니다.

 

 캡쳐 갤러리에 들어왔으면 이제 USB로 옮기고 싶은 사진을 선택해주시면 된답니다.

 기본 플스 화면에서 사진을 캡쳐했으면 기타 폴더에 들어가 있으며 게임에서 촬영한 경우는 게임 폴더가 생성된답니다.

 원하는 사진에 해당하는 폴더에 들어가서 사진을 직접 옮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 폴더에 들어왔으면 PS4 패드에서 OPTION을 눌러주시면 된답니다.

 그러면 위 항목에서 USB 저장 장치에 복사하기라는 메뉴가 새롭게 생겨납니다.

 이걸 클릭해주시고 원하는 사진을 선택한 후에 복사하기를 눌러주시면 된답니다.

 

 위 화면이 나타나면서 USB에 새로운 폴더를 만들어서 스크린샷 복사가 진행이 된답니다.

 OK를 누르시고 이제는 USB로 옮겨진 스크린샷을 다시 컴퓨터로 옮기는 작업만 남았습니다.

 

 USB를 다시 컴퓨터로 연결하면 위 화면처럼 옮겨진 사진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요즘에 하고 있는 위닝2015 스크린샷을 찍어서 가져와봤습니다.

 플스3를 하지 않고 바로 플스4로 와서 그런지 정말 화질이 좋다고 느꼈습니다.

 PC버전으로 위닝을 한번 해봤는데 피시버전과 플서버전에 퀄러티가 상당히 차이가 있습니다.

 

 올해들어서 신작이 계속해서 출시되고 있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고 있지만 지출도 그 만큼 타격을 많이 입는답니다.

 돈이 많아서 다 소장하고 싶지만 그럴만한 여유가 안되기 때문에 대전게임이나 축구게임 말고는 다 판매할 예정이랍니다.

 현재 라오어랑 넥을 구입해서 천천히 플레이하고 있는데요. 앞으로 포스팅 주제로 하나씩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 도움이 되는 글 정리

 * Notice - 이태원 먹방투어 ver.1

 * Notice - 컴퓨터 필수 유틸리티 ver.1

 * Notice - 블로그팁 ver.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