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등록 신청하고 기다리는데 반영은 언제?

 아직도 블로그를 하나씩 만들어가는 과정에 놓여있는 상태입니다.

 그 동안 운영하던 블로그들을 저품질로 다 날려먹고 새로운 결심을 가지고 처음부터 시작해나가고 있는데요.

 가장 중점적으로 생각하는 부분은 언제나 굳세게 버틸 수 있는 맷집이 쎈 블로그를 만드는게 목표입니다.

 초석을 다지기 위해서는 블로그에 우선적으로 사람들이 찾아올 수 있는 컨텐츠를 작성하는게 우선인데요.

 

 아무리 좋은 글을 작성한다고 하더라도 인터넷 포탈 사이트에 노출이 안된다면 아무런 소용이 없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베이스가 다음에 소속되어있는 블로그이기 때문에 노출되는 부분이 많이 약할 수 밖에 없습니다.

 왜냐하면 다른 나라와는 다르게 한국에서는 네이버 포탈 사이트가 엄청난 파워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네이버가 1위이고 다음과 구글이 2위 싸움을 하고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다음카카오로 인수된 다음에는 어떻게 변해갈지는 아직은 확실할 수 없는 불투명한 미래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티스토리를 사용하는 블로거라면 최대한 많은 포탈 사이트에 노출하는게 중요하답니다.

 첫번째는 네이버이지만 두번째로 구글에 노출하는게 좋은데요. 다음은 기본적으로 포함이 되어있습니다.

 

 포탈 사이트 검색창에 "구글 검색등록"을 검색하면 링크가 나오는데요.

 링크를 클릭해주시면 위 화면처럼 등록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게 된답니다.

 위에 보이는 빨간색 네모상자 안에 있는 URL, 내용 설명을 입력한 다음에 URL 등록을 눌러주시면 된답니다.

 

 위 화면처럼 기본적인 사항을 입력하고 등록을 신청해보았습니다.

 현재 사용하는 블로그 주소는 도메인을 연결한 2차 주소이니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내용 설명은 그냥 블로그에 대한 소개하는 글을 간략하게 입력해주시면 된답니다.

 

 등록하기 위해서는 구글 아이디 로그인이 필요하다고 하는데요.

 스마트폰에서 구글 플레이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구글 아이디는 가지고 있습니다.

 로그인하는데 따로 회원가입해야하는 번거로움 없이 이용할 수 있겠습니다.

 

 로그인을 하고나니 구글 계정 액세스할 수 없으면 어떻게 될까요라는 문구가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휴대전화번호와 보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시고 저장 후 계속을 눌러주도록 하겠습니다.

 

 드디어 마지막 페이지가 나왔습니다. 웹마스터 도구라고해서 색인을 추가하는 작업을 하기 위해서 마지막 절차입니다.

 구글에 사이트 주소를 제출하면 URL을 꾸준하게 구글에서 업데이트를 하는데 이용한다고 합니다.

 만약에 사이트 주소가 바뀐다면 다시 입력해달라는 문구들이 나와있네요.

 위에있는 지시사항을 따로 읽을 필요는 없기 때문에 텍스트 입력을 해주시고 요청 제출을 눌러주도록 하겠습니다.

 

 글로 작성해서 다소 길게 느껴질 수 있는데요. 사실 직접 해보시면 짧은 시간으로 등록을 해주실 수 있습니다.

 모든 과정을 마쳤다면 "요청을 접수했으며 곧 처리하겠습니다." 문구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꼭 등록된다고 바로 내가 쓴 글이 구글에서 노출이 잘 되는 것은 아니랍니다.

 신생 블로그일 수록 인지도가 낮기 때문에 글을 작성해도 가장 최하단으로 밀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블로그 지수라고 불리는 인터넷 상의 인지도를 많이 높여주시는게 중요하답니다.

 가장 빠른 방법은 꾸준히 포스팅하고 사람들이 자주 찾는 컨텐츠를 뽑아내는 일이 되겠네요. ^^

 

 * 도움이 되는 글 정리

 * Notice - 이태원 먹방투어 ver.1

 * Notice - 컴퓨터 필수 유틸리티 ver.1

 * Notice - 블로그팁 ver.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