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공감버튼 만들기

 티스토리 블로그가 다음에 소속되어 있다보니 예전에는 다음뷰라는게 있었는데 이제는 없어진지 오랜시간이 지났는데요.

 그 후 다음뷰를 대체하기 위해서 만들어진게 바로 공감버튼이랍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이미 옛날부터 있었던 기능인데요.

 공감 기능이 생겼지만 사람들이 글을 읽어도 공감버튼을 많이 눌러주지 않는데요.

 이유를 곰곰히 생각해보니 누를 필요를 못느끼고 못보고 지나치는 경우가 많다는게 결론이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공감버튼을 눌러달라고 구걸을 하기 위해서 공감버튼을 눌러달라는 이미지를 만들기로 결정했습니다.

 

 예전에 다음뷰가 있었을때에는 다음뷰로 글보내기였지만 티스토리 글쓰기 자체만으로 공감기능이 자동으로 나오게 되는데요.

 공감이 높아질수록 티스토리 홈페이지에서 상단에 노출이 종종 되는 현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글을 잘 못쓰는지 아니면 공감받을 글을 잘 못써서 그런지 높은 공감을 차지한적이 별로 없답니다.

 대부분 기사를 쓰시는 분들이 공감을 높게 받더라고요. 저처럼 컴퓨터에 관련된 글을 깨작깨작 쓰고 글도 잘 못쓰니..

 말 다했죠.. 그래도 열심히 매일 포스팅하고 있으니 사람들이 자주 놀러와서 댓글도 많이 달고 이야기도 많이하고 싶네요.

 

 다시 원점으로 돌아와서 티스토리 발행버튼을 누르고 주제를 선택해주시면 되는데요.

 블로그 공감버튼 만들기는 생각보다 어렵지 않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면 자동으로 알게되는 기능이죠.

 주제에 맞는 공감버튼이 생성이되서 티스토리 홈페이지에 해당 카테고리로 글이 발행이 된답니다.

 글 주제를 잘 선택해야지 사람들이 해당 카테고리를 들어가서 글을 보게 되는데요.

 솔직하게 말해서 티스토리 공식 홈페이지를 들어가는 사람들은 티스토리 블로거 말고 거의 없는 편이랍니다.

 네이버 포탈 자체가 너무 강하기 때문에 블로그 공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지만 티스토리는 아직 미미한 편입니다.

 

 이렇게 글을 작성해서 발행을 하면 글 하단에 위 아이콘처럼 공감이라는 아이콘이 새롭게 생성이 되는데요.

 사람들이 공감을 많이 누르면 점점 글이 올라가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지만 저 글은 공감을 아무도 안누르죠..

 

 그래서 생각해낸게 공감구걸입니다. 클릭을 해달라고 대놓고 부탁하는 방법을 사용하기로 결정했답니다.

 5분만에 뚝딱 만들어서 문구에 센스가 조금 부족함을 느끼는데요. 그래도 임시방편으로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이미지를 만들고나서 스킨 편집하는 곳에서 사진을 넣으면 모든 공감글 밑에 이 이미지가 들어가게 되는데요.

 그렇게 되면 글을 읽고 스크롤을 내리고 그냥 가려다가도 불쌍해서 옛다 하나 받아라라는 식으로 주지 않을까요?

 

완성된 모습을 보니 공감밑에 딱 차지하고 있어서 그냥 가려다가도 한번 클릭해주고 싶은 느낌이 들게 되는데요.

과연 이 이미지를 만들어서 얼마나 효과가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없는 것보다는 낫겠지라는 심정으로 애써 위로해봅니다.

 

 

 * 도움이 되는 글 정리

 * Notice - 이태원 먹방투어 ver.1

 * Notice - 컴퓨터 필수 유틸리티 ver.1

 * Notice - 블로그팁 ver.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