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등록을 간단하게 신청하기

 블로그를 처음 시작한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하는 고민이 있는습니다.

 왜 내가 쓴 글은 아무도 보지 않을까..?

 사람들이 블로그에 많이 오도록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하지..?

 이런 고민들 한번씩은 생각해보지 않았나요? 블로그를 처음 시작할때에는 재밌고 호기심도 많이 생깁니다.

 사람들이 내가 작성한 글들을 보고 댓글도 남기고 소소한 즐거움을 느끼면서 재밌게 포스팅을 시작한답니다.

 

 방문자수를 늘리기 위해서 해야 할 일들이 여러가지 있는데요.

 가장 첫번째가 포탈 사이트에 블로그를 등록하는 일을 우선적으로 해야한답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이용하고 있으면 네이버 말고 다음과 구글에 등록해주시면 된답니다.

 한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포탈 사이트는 네이버, 다음, 구글 이렇게 3가지가 대표적이랍니다.

 네이버가 가장 독보적이기 때문에 외부 블로그들이라면 네이버에 검색등록은 필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저품질이라고 부르는 일이 대부분 네이버가 어떻게 반응하는지에 따라서 결정되기 때문에 영향력이 큰데요.

 

 검색등록을 하기 위해서는 검색어에 ○○○ 검색등록이라고 입력해주시면 된답니다.

 땡땡땡에는 3가지 대표 포탈이름을 입력해주시면 관련된 페이지가 나오니 어렵지 않게 등록할 수 있는데요.

 직접 하나씩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검색등록을 검색해서 관련된 페이지로 이동을 해보았는데요.

 신규등록을 직접 해보았습니다. 과정을 하나씩 적어보았으니 손쉽게 따라해보실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무료 검색등록은 누구나 무료로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블로그는 하나의 홈페이지로 인식하고 3번째에 보이는 홈페이지 등록신청을 해주시면 된답니다.

 

 신규 등록을 하기 위해서 블로그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된답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따로 등록이 안되고 이미 등록되어 있다고 나온답니다.

 그러니 구글과 다음에 등록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티스토리 블로그는 다음 소속이기 때문에 다음에는 등록을 하지 않아도 바로 반영이 된답니다.

 

 블로그 주소를 입력해주었는데요.

 티스토리 블로그이지만 2차 주소를 사용하고 있어서 홈페이지처럼 주소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 중에서 많지는 않지만 여러 사람들이 2차 주소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왜냐하면 블로그를 표현하는데 있어서 사람들이 인식하기 쉬운 주소를 만들 수 있기 때문이랍니다.

 

 기본적으로 블로그 주소들은 아이디처럼 일정 부분만 다르게 표시가 되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 이번에는 조금 크게 만를고 싶은 2차 주소를 사용하는데 욕심을 내봤습니다.

 혹시나 궁금하신 분들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주시면 된답니다.

 블로그 도메인 등록을 위해서 가비아를 이용하기

 

 주소를 입력한 후에 다음에는 기본 정보를 입력하는 페이지가 나타나는데요.

 여기에서 입력하는대로 네이버에서 어떻게 블로그가 표시되는지 결정이 된답니다.

 사이트명을 입력해주고 분류는 개인 블로그로 등록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블로그를 소개하는 문구까지 작성하고 확인을 입력하면 끝!

 

 웹 페이지 메시지가 나오는데요. "입력하신 정보는 등록 기준에 따라 심사 후 서비스에 반영된답니다."

 이 말인 즉슨 판단해보았는데 별로이면 등록을 안해주겠다는 말과 같습니다.

 신청하기 이전에 미리 충분한 컨텐츠를 보유하고 있어야지 심사에서 떨어지지 않을 확률이 높은데요.

 블로그마다 등록이 되는 기준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바로 되시는 분들도 있고 안되는 분들도 있더라고요.

 물론 블로그에 충분한 글이 작성되어 있다면 왠만해서는 바로 통과가 된답니다.

 

 블로그를 만든지 얼마 안되서 글이 많이 없다면 부실하단 이유로 등록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글이나 열심히 작성하면서 차분하게 기다려야겠습니다.

 

 등록이 완료됬다는 문구를 볼 수 있는데요. 서비스 반영까지 업무 기준일로 7일이 소요된다고 하네요.

 몇번 등록해본 결과로는 7일보다 빠르게 등록이 되었던게 기억이 난답니다.

 등록하기 위해서는 네이버 아이디가 필요하며 메일과 전화번호를 등록했다면 문자로 처리 과정을 알려준답니다.

 

 등록한 정보는 내 등록정보 페이지를 이용해서 세부사항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방금 신청했기 때문에 아직은 등록대기로 표시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심사 예상 완료일이 2014-10-28 입니다. 이렇게해서 간단하게 등록을 마쳐보았습니다. ^^

 

 * 도움이 되는 글 정리

 * Notice - 이태원 먹방투어 ver.1

 * Notice - 컴퓨터 필수 유틸리티 ver.1

 * Notice - 블로그팁 ver.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