삭제한 파일 복구를 레쿠바 사용법으로 해결하기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새로운 파일을 받고 기존에 있었던 파일도 삭제하면서 컴퓨터 용량을 관리하게 된답니다.

 평소에 자주 사용하지 않는 파일들은 삭제해서 충분한 용량을 확보하려고 하는데요.

 컴퓨터 뿐만 아니라 주변기기인 스마트폰, 태블릿피시 등등 이러한 제품들도 항상 파일을 새로받고 지우고를 반복하는데요.

 불필요한 파일이라고 생각하고 지웠는데 무심코 생각해보니 필요한 파일을 지울때가 종종 있습니다.

 그럴때 삭제한 파일 복구하는 방법이 존재하는데요. 레쿠바 사용법을 숙지하신다면 지워진 파일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물론 삭제한 시간이 얼마나 지났는지가 복구를 할 수 있는지 관건인데요.

 단순히 삭제를 해서 휴지통에 들어간 파일들은 바로 복원하기를 하면 되지만 휴지통에서 삭제한 파일까지 복구하진 못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레쿠바라는 유틸리티를 설치해서 지워진 파일 복구를 해야한답니다.

 

 관련 페이지 -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16447

 기본적으로 필요한 유틸리티는 위 페이지에서 빠르게 설치해주도록 합시다.

 삭제한 기간에 따라서 복구할 수 있는 확률이 달라지는데요.

 지운지 오래된 파일일수록 복원할 수 있는 확률이 낮아진답니다.

 그러니 삭제한 즉시 컴퓨터를 재부팅하거나 다른 작업하지않고 바로 복구하는 작업을 시작하는게 좋습니다.

 

 설치하는 도중에 구글에 관련된 추가 유틸리티들에 관해서 추가 설치할지 물어본답니다.

 여기에서 본인이 원하시면 해당 선택을 유지한채 그대로 진행을 해주시면되고 그렇지 않으면 해제하고 진행해주세요.

 특별히 설치를 하는 과정에서 주의할 점이 없으니 바로 따로 자세한 언급은 하지 않겠습니다.

 

 설치를 마치고 레쿠바를 실행한 모습인데요. 얼핏보면 설치하는 것처럼 보일 수 있는데요.

 이게 바로 실행한 화면의 모습이랍니다. 처음에는 헷갈릴 수도 있는으니 참고해주세요.

 영어로 되어있다고해서 불편함은 하나도 없습니다. 첫화면은 다음을 눌러서 통과해줍시다.

 

 이제 복구할 파일 종류를 선택해주는 페이지가 나타난답니다.

 여기에서는 삭제한 파일의 종류를 골라야하는데요. 모든 파일로 할 경우에는 처리 속도가 길어진답니다.

 그러니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서라도 해당 파일 확장자를 선택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사진, 음악, 문서, 동영상이 대표적인데요. 그 밑은 별로 사용하지 않는 형식들이랍니다.

 4가지중에 한가지를 파일을 복구하려고 하는 종류를 선택해줍시다.

 

 다음은 삭제한 파일이 존재했던 폴더를 지정해주는 단계입니다.

 여기에서는 기존 컴퓨터는 물론 주변기기들인 메모리카드나 아이팟같은 제품들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 맨 아래에 보이는 In a specific location을 통해서 해당 폴더를 지정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외장하드를 연결하고 있다면 그 해당 폴더를 직접 연결할 수 있으니 스마트폰에서도 쓸 수 있습니다.

 

 이제 필요한 옵션을 모두 선택했고 마지막으로 스타트를 누르면 삭제한 파일들을 검색하기 시작한답니다.

 여기에서 Enable Deep Scan을 누르시면 지워진지 오래된 파일도 찾을 수 있도록 자세히 검색을 한답니다.

 대신에 단점이 있다면 시간이 정말 오래걸릴 수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그냥 한번 해보고 그래도 없을때 하는게 좋습니다.

 

 검색을 마치면 해당 파일이 위에 나타나는데요. 복구할 수 있는지 없는지에 관해서도 색으로 표시된답니다.

 실제로 검색은 하지 않고 예를 들어 설명하기 위해서 마지막 결과창을 가져와서 설명하고 있답니다.

 여기에서도 옵션이나 스캔방법을 통해서 계속해서 폴더를 바꿔가면서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레쿠바를 사용해서 지워진 파일들을 모두 다 복구했으면 좋겠습니다.^^

 

 * 도움이 되는 글 정리

 * Notice - 이태원 먹방투어 ver.1

 * Notice - 컴퓨터 필수 유틸리티 ver.1

 * Notice - 블로그팁 ver.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