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블로거는 블로그 경영을 잘하는 사람들이다

 이제는 블로그를 통해서 많은 수익을 창출하는 사람들이 많을 정도로 하나의 직업이라고 불러도 될 정도인데요.

 말도 많고 탈도 많은 블로그이지만 인터넷 상에서 정보를 얻는데 높은 신용도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그 만큼 사람들이 블로그를 통해서 얻는 정보들이 믿을만한 정보라고 믿고 이용한다는 이야기인데요.

 믿는 사람들이 많아질수록 영향력이 높아지는 일은 물흐르듯이 자연스러운 일이 된답니다.

 파워블로거라는 말이 나오기 시작한지도 오래됬고 이제는 그것을 목표로 블로그 하는 분들도 많아져버렸습니다.

 

 누구나 파워블로거가 될 수가 없듯이 그 길로 가는데에는 정말 남들과 다른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 고 있는데요.

 경영이라는 말은 원래 독점적으로 영역을 차지하고 있을때는 사용하지 않는 말입니다.

 따로 뭘 하지 않아도 독점으로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필요 이상으로 뭘 더 하겠다는 생각은 잘 안한답니다.

 한 시장에 나와 다른 상대가 나타났을때 경쟁과 함께 나오는 말이 바로 경영이라는 말을 사용하게 된답니다.

 

 이미 블로그를 시작하는데 있어서 아무런 조건이 없기 때문에 누구나 손쉽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자신만의 웹 페이지이 본인만이 직접 만든 글이라는 창작물을 만들어내는 공간인데요.

 작성자가 누군지 모르기 때문에 사람들은 작성된 글을 더 냉정하게 평가를 한답니다.

 볼필요도 없다고 생각하는 글들은 그냥 들어갔다 바로 나오는 일이 일상의 반복처럼 하는 일들입니다.

 

 꼭 블로그를 경쟁적으로 해야하는게 아니라 소소한 즐거움으로 시작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다보니간 점점 방문자수도 늘어가면서 사람들의 반응이 재미있어서 계속해서 블로그를 꾸려나가는데요.

 더 좋은 컨텐츠를 생산하기 위해서 꾸준하게 노력하신 분들이 결국은 사람들의 인정을 받게 되는데요.

 

 우리는 일상적으로 궁금한 정보를 찾을때 수 없이 많은 블로그를 들어가는게 자연스럽게 되었답니다.

 그냥 무심코 검색하다가 들어간 블로그에 다시 한번 더 들어갈 확률은 크게 높지 않은데요.

 하지만 정말 제대로 되고 정보가 알찬 블로그가 있다면 사람들은 그 블로그를 스스로 찾아간답니다.

 블로그에 와달라고 노력하지 않아도 스스로 찾아오게 만드는 사람들이 파워블로거라고 생각합니다.

 

 수 없이 많은 정보를 이제는 걸어다니면서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든지 열람할 수 있습니다.

 그 만큼 사람들의 마음을 끄는 블로그를 만드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사람들이 좋아하는 무엇인가를 충족시켜야지 그 발걸음을 붙잡아 둘 수 있습니다.

 

 재미 + 정보를 모두 다 가지고 있고 블로그에 정직이라는 양념이 곁들어지면 최고입니다.

 요즘에는 홍보와 같은 약간은 가식적인 글들도 많이 넘쳐난다고 느껴진답니다.

 그냥 인터넷에 맛집을 검색해보면 처음 화면에 나타나는 많은 블로그들이 홍보가 넘쳐난답니다.

 이제는 정보가 너무나 넘쳐나다보니 올바른 정보를 찾기 위해서 노력을 해야 할 정도입니다.

 

 누구나 할 수 있는 블로그이기 때문에 파워블로거는 쉽게 얻어지지 않는 타이틀인데요.

 무조건 파워블로거가 좋다, 안좋다 라는 말을 하고 싶은게 결국은 자기 만족이랍니다.

 꼭 방문자수가 많아서 사람들이 자주 찾아주는 블로그가 되지 않아도 된다고 느끼는데요.

 요즘 드는 생각은 블로그에 방문한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 되는 글을 쓰고 싶어집니다.

 

 글도 잘 못쓰고 나도 블로그를 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할 수 있는데요.

 그냥 생각없이 쓴 글들이 타인이 읽었을때에는 티끌만큼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지 않을까요?

 거지에게도 배울게 있다라는 말이 있듯이 쓸데없는 정보는 없는데요.

 누구는 쓰여진 글들을 보고 나쁘게 말하는 사람이 있는가하면 좋게 말하는 사람이 있을 수 있죠.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자신만의 블로그에 경쟁력을 입히는 일입니다.

 

 * 도움이 되는 글 정리

 * Notice - 이태원 먹방투어 ver.1

 * Notice - 컴퓨터 필수 유틸리티 ver.1

 * Notice - 블로그팁 ver.1